공지사항

Client Download

안녕하세요. MU 가족 여러분.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청소년보호정책 안내입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뮤온라인 개인정보 처리방침 및 청소년 보호정책

목차 요약

1.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 및 수집하는 항목, 보유 기간

2.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3. 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 및 제공 금지

4.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5. 개인정보의 보관

6. 개인정보의 파기

7. 장기 미 사용 계정에 대한 조치

8.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9. 인터넷 브라우저 및 모바일 앱 접근권한 획득에 대한 안내

10.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1.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12.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 민원서비스

13. 고지의 의무

14. 기타

15. 청소년 보호정책

 

■ 주식회사 웹젠(이하 “회사”)은 뮤 온라인 서비스 이용을 동의하신 고객님(이하 “이용자”)을 비롯한 모든 자연인의 기본권 및 사생활 보호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 이에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관련 법의 개인정보 보호 규정(이하 “법령”)을 준수합니다.  

 

■ 회사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회사의 웹사이트가 지속적으로 수집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목적으로 이용되고 있는지, 보호를 위하여 어떠한 조치를 하는지 이용자에게 알려드립니다.

 

■ 이용자께서는 본문에 명시된 개인정보의 처리(수집, 이용, 제공, 위탁, 파기 등)활동에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그 처리를 거부하거나 기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에 꼭 필요한 개인정보 처리가 정지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공받을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 뮤 온라인 서비스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으며,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과 법정대리인의 권한과 관련된 내용은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명시하지 않습니다.


■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9년 05월 17일부터 시행됩니다.

 

1. 개인정보 이용 목적 및 수집하는 항목, 보유 기간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 개인정보만을 수집하며, 개인정보 처리 목적 등을 사전에 안내하고 이용자로부터 동의 받을 것입니다. 부가서비스, 마케팅 등을 목적으로 하는 개인정보 처리가 필요한 경우, 이를 기본서비스와 구분하여 선택적으로 동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이용자께서 동의를 거부하시더라도 기본서비스 이용을 제한하지는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소지한 기기 등으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자동수집 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 처리방침 내 안내할 것입니다. 개인정보는 아래 명시한 기간 동안 보유하나, 기간 내 처리 목적 달성 시 즉각 파기할 수 있습니다.

 

(1) 뮤온라인 홈페이지 회원가입 : 회원탈퇴일까지 보유

- 이용자 구분 및 본인의 식별 : (필수)본인인증 결과 값(이름, 생년월일, 성별, 핸드폰번호 포함)

계정의 중복가입 여부 확인, 인증 수단 제공 : (필수)아이디, 비밀번호
- 분실한 비밀번호의 복원(재발급) : (필수)비밀번호 찾기 질문, 답변

중요 고지사항의 전달을 위한 연락처 확보 : (필수)이메일

 

(2) 이벤트의 진행 및 경품의 지급 : 수집일로부터 1년 보유

이벤트 참여여부 확인 및 중복참여 제한 : (필수)핸드폰번호, 본인인증 결과 값
- 이벤트의 진행을 위한 관련 일정 및 소식 등의 문자 안내 : (필수)핸드폰번호
- 이벤트 당첨자 및 상품 수령 방법의 안내 : (필수)핸드폰번호
- 모바일 쿠폰 등 상품의 제공처 확보 : (필수)핸드폰번호
- 현물 경품 전달을 위한 주소 수령지의 입력 : (필수)수령인 이름, 연락처, 주소

 

(3) 게임 서비스 및 이벤트 정보 수신(뮤알리미) : 탈퇴 혹은 수신거부일까지 보유

신작 홍보 및 이벤트, 업데이트 등 광고성 정보의 발송 : (선택)이메일, 핸드폰번호, 수신동의

 

(4) 유료 결제 서비스의 이용 및 취소 : 수집일로부터 5년 보유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 제공 : (필수)카드사명, 카드번호

휴대전화 과금 서비스 제공 : (필수)통신사명, 핸드폰번호, 결제승인번호

실시간 계좌이체 서비스 제공 : (필수)은행명, 계좌번호

가상계좌 무통장입금 서비스 제공 : (필수)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5) 환불 요청 및 처리 내역 : 수집일로부터 5년 보유

환불 신청 시 : (필수)은행명, 입금자명, 계좌번호

 

(6) 고객센터 문의 접수 및 처리 : 수집일로부터 3년 보유

신청자 본인확인 : (필수)본인인증 결과 값
- 문의 처리에 회신하기 위한 전화 및 SMS 수신 용도 : (필수)핸드폰번호

 

2.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현재 정기적으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대상은 없으나,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그 사실을 이용자께서 확인할 수 있도록 사전에 고지하고 동의 받습니다. 단, 법률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불가피하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여야 하는 경우 동의없이 제공할 수 있으며, 이후 제공 사실을 이용자께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단, 이용자께서 직접 공공기관 등에 신청한 민원이나 신고 등에 대하여, 그 사실 확인이나 협조 차원에서 해당 공공기관에 제공한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별도 고지하지 않습니다.

 

3. 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 및 제공 금지

“회사”는 본 처리방침에 명시하였거나, “이용자”에게 별도 고지하여 동의를 구한 목적 외의 용도로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법적 근거없이 처리하거나 타인에게 공개하지 않습니다. 단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이용자의 자발적 행동 혹은 타인에 비롯한 개인정보 노출]

회사는 이용자의 의사 혹은 부주의에 의하여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공개하여 발생하는 침해 및 제3자의 이용자 사칭 혹은 공개하는 것으로 회사가 조치할 수 있는 보호 범위를 벗어나는 개인정보 침해 피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불가피한 상황의 조치]

회사는 이용 계약상 원활한 서비스 공급을 위한 긴급한 상황으로, 내부 시스템의 오류가 발생하였거나 하자가 발생했을 경우, 빠른 원인 파악과 복구를 위하여 외부 전문가를 섭외할 수 있으며, 불가피하게 개인정보가 보관된 서버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최대한 개인정보에 접근하지 않도록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4.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회사”는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안전한 운영과 품질의 향상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각 분야 별 전문 기관에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합니다. 업무 위탁 계약 시 개인정보의 안전한 관리를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 협정서를 체결하고, 이후 정기적인 교육 및 감독 활동, 수탁사의 업무 재위탁 통제 등의 활동 등을 통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합니다.

 

수탁자 : ㈜엘지유플러스

위탁업무내용 : 문자서비스 전송 시스템 운영

위탁기간 : 회원탈퇴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수탁자 : ㈜케이지모빌리언스,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 ㈜엘지유플러스, ㈜페이레터

위탁업무내용 : 전자거래를 위한 결제서비스 제공

위탁기간 : 회원탈퇴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수탁자 : ㈜디펙스종합물류, ㈜이지웰페어

위탁업무내용 : 경품 등 배송 업무

위탁기간 : 수령일로부터 1년

 

수탁자 : ㈜나이스평가정보

위탁업무내용 : 본인인증서비스의 제공

위탁기간 : 해당 업체에서 이미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별도로 저장하지 않음

 

수탁자 : ㈜넥스프론(재수탁자 : ㈜브리지텍)

위탁업무내용 : 고객 상담 관련 콜시스템의 유지/보수

위탁기간 :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5. 개인정보의 보관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안내 시 명시한 기한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단 처리 목적의 달성 및 회사와 이용자의 권익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범위 따라 필요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파기하지는 않으며, 아래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보관됩니다. 이 경우, 보관하는 목적 이 외로는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으며, 다른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1) 회원탈퇴 신청의 부정 이용 방지 및 계정 보호 사유 : 탈퇴 신청일로부터 90일

보관목적 : 운용정책상 제재 사유에 대한 (잠재적)이탈을 방지, 계정 세탁 방지, 타의적 선택에 따른 계정 훼손 방지, 이용자의 불만 및 분쟁해결, "통신비밀보호법" 상의 이용기록 보존 등을 위함

보관항목: 이름, 생년월일, 성별, 로그인ID, 비밀번호, 비밀번호 질문과 답변, 연락처, 본인확인 값, 닉네임, 서비스 이용기록

 

(2)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수집일로부터 5년

보관목적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관항목 : 아이디, 이름, 생년월일, 거래번호, 결제일자, 공급일자, 이메일

 

(3)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수집일로부터 5년

보관목적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관항목 : 아이디, 이름, 생년월일, 거래번호, 결제일자, 공급일자, 이메일

 

(4)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수집일로부터 3년

보관목적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관항목 : 아이디, 이름, 생년월일, 거래번호, 결제일자, 공급일자, 이메일, 핸드폰번호

 

(5) 통신서비스 이용기록 :  수집일로부터 90일

보관목적 : 통신비밀보호법

보관항목 : 아이디, 로그인기록(IP, 접속일자, 접속위치)

 

“회사”가 보존하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그 법령에서 요구하는 목적에 한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6.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를 보관할 근거가 만료된 경우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개인정보의 파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CD, DVD등에 기록되어 삭제할 수 없도록 저장된 개인정보는 물리적으로 파괴합니다.

 

7. 장기 미 사용 계정에 대한 조치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9조에 따라 제공하는 각 서비스의 마지막 이용일로부터 1년이 경과한 장기 미 사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해당 계정을 휴면상태로 변경하고 연결된 개인정보를 분리보관 합니다. 이 때 휴면상태의 계정은 분리보관 되어 다른 법령에서 요구하는 기간(최대4년)에 따라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복구 전까지는 게임 이용을 포함하여 모든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며, 법령에서 요구하는 목적으로만 이용됩니다. 기간내 복구요청이 없는 정보는 개인정보 수집, 이용목적을 달성한 것으로 간주하여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에 따라 파기합니다. 이용자께서 다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휴면계정 전환일로부터 4년 이내에 별도의 복귀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휴면계정에 대한 안내]

휴면계정 전환일 전까지 홈페이지 혹은 게임에 한번이라도 로그인하신다면 휴면계정 전환이 취소되니, 휴면계정 전환을 원치 않으시는 경우 홈페이지에 로그인하거나 잠깐이라도 게임서비스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휴면계정 : 가입한 모든 계정이 1년 동안 로그인하지 않아 이용내역이 없는 회원의 계정

휴면계정 전환일 : 가입한 모든 계정이 로그인 없이 1년이 도래하는 시점

휴면계정 관리 기간 : 휴면계정 전환일로부터 4년

분리 저장ᆞ관리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 계정 복구를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제외한 계정정보, 회원정보(본인확인 정보 포함), 서비스이용 기록, 결제기록, 상담기록 등

분리 저장 외 변경 내용 : SMS/이메일 수신동의, 부가서비스 정보는 파기되어 수신 이용동의 철회, 부가서비스 가입 해지 상태로 전환

채널링 서비스를 통해 게임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채널링 사의 정책에 따라 계정의 복구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8.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 처리를 결정하는 정보주체로, 자신의 개인정보 및 그 처리기록을 언제든지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탈퇴 혹은 개인정보의 처리정지나 삭제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을 경우에는 이용자의 요청에 대한 처리결과를 회신할 것이며,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요청을 거부할 수는 없습니다.

 

[개인정보의 열람]

이용자”는 홈페이지 로그인 후 우측 상단 닉네임을 클릭하여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없는 열람 요청 건에 대해서는 고객센터나, 아래 개인정보 문의처에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의 수정]

이용자”는 홈페이지 로그인 후 우측 상단 닉네임을 클릭하고 개인정보변경 메뉴를 통하여 개인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동의취소(철회)]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거부하여 동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취소하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 권한이 상실되고 이전에 획득한 모든 정보(캐릭터, 아이템 포함)의 소유권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a. 회원탈퇴 : 이용자”는 홈페이지 로그인 후 우측 상단 닉네임을 클릭하여, 회원탈퇴 메뉴를 통하여 탈퇴 신청할 수 합니다. 탈퇴 신청 시에는, 서비스 이용이 중지되며 신청 후 90일 이내 재가입이 가능하나, 90일 경과 시에는 파기됩니다.

 

[개인정보 삭제]

이용자”는 “회사”가 보유한 본인의 개인정보를 즉시 삭제하도록 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개인정보 클린센터]를 통하여 개인정보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삭제된 개인정보는 복구가 불가능하므로 신중하게 선택해주셔야 하며, “회사”는 아래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요청을 거부할 수 있으며 그 사유를 회신합니다.

a. “이용자” 본인임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본인인증을 하지 않거나, 등록된 정보와 상이한 경우)

b. “회사”가 안내하는 방법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개인정보 삭제를 요청하는 경우

c. “처리정지” 혹은 “휴면계정” 상태인 경우

d. “이용자”의 개인정보 삭제가 “법령” 이나 공공질서의 유지에 반하는 행위임을 회사가 인지한 경우

 

[개인정보의 처리정지]

이용자”는 “회사”의 개인정보의 처리를 반대할 권리가 있으며, 개인정보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처리정지가 접수되면, “이용자”의 모든 개인정보 처리활동이 중단되어, 기존에 사용하는 개인정보는 파기되고, 처리정지 취하 이전까지는 서비스 이용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이 불가능합니다. “이용자”는 “이메일” 혹은 “핸드폰번호” 등 특정 정보에 대해서만 처리정지를 요청할 수 있으나, 해당정보가 필수로 이용되어야 하는 서비스의 경우, 더 이상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9. 인터넷 브라우저의 접근권한 획득에 대한 안내

회사는 웹 페이지 혹은 웹 게임에 접근하는 대상을 브라우저 기반으로 정의하고, 이에 편의성 알람 등 추가기능을 제공하기 위하여, 알람 혹은 팝업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으며, 전송하기 이전에 브라우저 화면을 통하여 동의 받습니다. 이러한 푸시 알림 권한은 언제든 철회할 수 있으며, 아래 방법에 따릅니다.

(1)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푸시 알람 기능 해제 방법

https://support.google.com/chrome/answer/3220216?co=GENIE.Platform%3DDesktop&hl=ko

(2)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의 푸시 알람 기능 해제 방법

https://support.mozilla.org/ko/kb/push-notifications-firefox#w_iudk-unoe-oehgye-iiikhu-caoeioaooe

(3) 사파리 브라우저의 푸시 알람 기능 해제 방법

https://support.apple.com/ko-kr/guide/safari/sfri40734/mac

 

10.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시스템 서버에 접근하는 대상으로부터 단말기 및 브라우저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해당 정보는 악의적 목적의 사용자로부터 시스템과 서비스를 보호하고, 이용정보 통계 및 서비스 호환성 개선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됩니다.

회사는 이용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수단으로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들을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 고객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1) 단말기 및 브라우저를 통하여 자동 수집하는 정보

- IP 및 MAC주소 발신 위치, OS종류 및 버전, 브라우저 및 버전, 모바일기기 정보(UUID, UDID), 인증 토큰 값, 유입경로, 유입시간, 페이지 접근 시간 등

 

(2) 쿠키 등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고객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3) 
쿠키의 설치 및 거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거부권을 가지고 있으며,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4) 
쿠키 거부/허용 설정 방법
파이어폭스: https://support.mozilla.com/ko/kb/disable-third-party-cookies

크롬: https://support.google.com/chrome/answer/95647?hl=ko&topic=14666&ctx=topic

인터넷익스플로어: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17442

사파리: https://support.apple.com/kb/ph21411?locale=ko_KR

이용자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일부 서비스 제공은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11.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1) 기술적 보호조치

회사는 이용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보호조치를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 이용고객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②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제공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③ 회사는 암호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④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보호조치

① 회사는 이용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용고객을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업무를 수행하는 자.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②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③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④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의 서버를 통해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⑥ 서버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⑦ 회사는 이용고객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고객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계정명과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⑧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발견 즉시 이용고객에게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12.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 민원서비스

회사는 내부의 개인정보 보호활동을 관리하고 이용자의 개인정보 관련 민원을 응대하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임형준 실장(privacy@webzen.com)

개인정보 민원 처리부서 : 법무팀

 

[개인정보 문의처]

개인정보 클린센터 : https://privacy.webzen.co.kr

이메일 : privacy@webzen.com,

전화 문의 : 1566-3003

우편 접수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로 242 ㈜웹젠 법무팀


이용자께서는 회사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 기본권 침해를 받았을 경우, 개인정보 문의처로 문의하여 주시면, 회사는 해당 문의에 대한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원활한 소통을 위하여 가급적 개인정보 클린센터를 통하여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3. 고지의 의무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고지]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내용을 추가∙수정∙삭제할 경우, 그 개정안의 시행일 이전에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통하여 알릴 것입니다. “이용자”는 개정안에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이용동의를 철회하거나, 시행일 이전에 개인정보 보호담당자에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유출 시 통지 및 고지]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외부에 유출된 사실을 확인한 경우, 24시간 이내에 관련 기관에 신고하며, 이후 빠른 시일내에 그 유출 경위와 유출된 개인정보, 후속조치 등을 홈페이지 및 공식카페, 이메일 송신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안내할 것입니다.

 

[개인정보 이용내역 통지]

회사”는 연 1회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처리 활동을 명시한 개인정보 이용내역을 각 “이용자”에게 통지할 것입니다.

 

[광고성 정보의 수신 여부 재확인 통지]

회사”는 광고성 정보 수신에 동의한 “이용자”에게 그 동의 시점으로부터 최대 2년 이내, 수신동의 여부를 재확인할 것입니다.

 

[개인정보 국외 이전에 대한 고지]

회사”는 "제3자"와 업무협약이나, 업무위탁을 목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국외에 제공하여야 하는 경우, "이용자"에게 이를 사전에 알리고 동의 받을 것입니다. 단, "이용약관"에 따른 원활한 게임 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하거나, "이용자"의 편의성을 증진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에는, 사전 고지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명시할 것입니다.

 

[통지의 의무가 제한되는 대상]

회사”는 정상적인 통지를 위한 노력을 했음에도, 아래에 해당하는 “이용자”에게는 정상적인 통지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수신 연락처 정보(이메일 혹은 핸드폰번호)가 명의자의 실제 개인정보와 상이한 경우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청에 의하여, 해당 개인정보의 처리가 제한된 경우

수신 연락처 정보의 도메인의 정책에 따라 스팸정보로 처리되는 경우

 

14. 기타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하여 본 문서에 명시된 내용은 “회사”의 타 규정이나 약관보다 우선합니다. 본 문서에 별도로 언급되지 않은 내용은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에 명시한 내용에 의합니다.

 

15. 청소년 보호정책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및 「청소년보호법」에 근거하여 각종 청소년유해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이에 따라 회사는 만 19세 미만의 청소년이 폭력, 음란 정보 등의 청소년 유해물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또한 회사는 청소년 보호를 위해 아래와 같이 청소년보호책임자를 지정하여 건전한 인터넷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제반 활동을 펼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1. 전체보기
  2. 알림
  3. 점검
  4. 이벤트
  5. 당첨자발표
  6. 테스트서버
게시판 리스트
번호 분류 제목 등록일 조회수
공지 점검

9월 24일(화) 시즌15 1차 업데이트 점검 안내 안녕하세요. MU 가족 여러분. 시즌15 1차 업데이
트를 위해 점검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업데이트...

2019.09.20 1,556
공지 알림

9월 이벤트 인벤토리 초기화 일정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 MU 가족 여러분. 이벤트 인벤토리 초기
화 일정 안내입니다. 하단의 변경 일정을 참...

2019.09.19 1,258
공지 당첨자발표

폭탄찾기 2주차 랭킹 이벤트 당첨자 안내 안녕하세요. MU 가족여러분. 폭탄찾기 2주차 랭킹
이벤트 당첨자 안내입니다. 폭탄찾기 랭킹 이...

2019.09.20 371
공지 알림

온라인 게임 서비스 이용 약관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 MU 가족 여러분. 온라인 게임 서비스
이용 약관 변경사항에 대하여 안내드립니다. 변...

2019.08.26 1,962
공지 알림

캐시 선물하기 관련 기능 추가 안내 안녕하세요. MU 가족 여러분. 2019년 8월 1일
(목) 정기점검 이후로 선물받은 캐시를 보관함...

2019.07.11 5,445
3191 알림

[정상화]모스 NPC 이용 불가 현상 수정 안내 안녕하세요. MU 가족 여러분. 9월 5일 목요일 정
기점검 이후 모스 NPC 이용 불가 현상이 ...

2019.09.05 1,264
3190 알림

[정상화] 모스 NPC 이용 불가 현상 안내 안녕하세요. MU 가족 여러분. 9월 5일(목) 정기
점검 이후 모스 NPC 대화 시 모스 이용 불...

2019.09.05 432
3189 알림

[완료] 테스트 서버 재시작 안내 안녕하세요. MU 가족 여러분. 9월 5일(목) 11
시 12분에 테스트 서버가 재시작될 예정입니다...

2019.09.05 462
3188 알림

[정상화] 9월 2일(월) 고객센터 전화상담 시스템 장... 안녕하세요. MU 가족 여러분. 고객센터 전화 상담
시스템에 장애가 발생하여 현재 전화 상담이 불...

2019.09.02 380
3187 알림

[정상화] 8월 26일(월) 고객센터 전화상담 시스템 ... 안녕하세요. MU 가족 여러분. 고객센터 전화 상담
시스템에 장애가 발생하여 현재 전화 상담이 불...

2019.08.26 291
3186 알림

[완료] 테스트 서버 재시작 안내 안녕하세요. MU 가족 여러분. 8월 22일(목) 1
1시 20분에 테스트 서버가 재시작될 예정입니...

2019.08.22 591
3185 알림

'마야' 서버 편지 기능 이용 불가 현상 안내 안녕하세요. MU 가족 여러분. '마야' 서버에서 편
지 기능 이용 불가 현상이 확인되어 안내드립니...

2019.08.20 561
3184 알림

[GM]재리의 깜짝! 쿠폰 안내 안녕하세요. MU 가족 여러분. '뮤 알리미'를 이용
하시는 가족 여러분들께 깜짝! 쿠폰을 발송해드...

2019.08.12 2,074
3183 알림

[정상화] 마스터스킬초기화 프리미엄 서비스 사용 시 오... 안녕하세요. MU 가족 여러분. 금일 점검 이후 마
스터스킬초기화 프리미엄 상품으로마스터스킬을 초...

2019.07.18 1,499
3182 알림

MU Lite 이벤트 보상 '빛나는 귀걸이 상자(좌)'... 안녕하세요. MU 가족 여러분. 지난 7월 11일까
지 진행된 MU Lite 이벤트 3종 중 '아...

2019.07.16 1,779
3181 알림

[정상화] 일부 결제수단으로 캐시 충전이 불가능한 현상... 안녕하세요. MU 가족 여러분. 웹상점에서 신용카드
나 계좌이체를 통해결제를 시도할 경우 자동으...

2019.07.12 971
3180 알림

[정상화] 웹페이지에서 서버/캐릭터 선택 시 오류가 발... 안녕하세요. MU 가족 여러분. 현재 웹페이지 내에
서 서버나 캐릭터 리스트를 선택할 경우 멈춤 ...

2019.07.11 1,217
3179 알림

뮤 라이트 이벤트 일정 및 초기화 안내 안녕하세요. MU 가족 여러분. 뮤 라이트 이벤트 일
정 및 초기화에 대하여 안내드립니다. 뮤 라...

2019.07.08 2,174
3178 알림

[정상화] 탈 것 탑승 상태에서 특정 스킬 사용 시 오... 안녕하세요. MU 가족 여러분. 7/4 15:25 탈
것 탑승 상태에서 특정 스킬 사용 시 오류 ...

2019.07.04 1,590
3177 알림

탈 것 탑승 상태에서 특정 스킬 사용 시 오류 현상 안... 안녕하세요. MU 가족 여러분. 7/4 정기점검 이후
탈 것 탑승 상태에서 특정 스킬 사용 시 캐...

2019.07.04 739